본문 바로가기

Data Communications and Networking

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 Chapter 25 응용층 소개 연습 문제 정답

Chapter 25 응용층 소개 연습 문제 풀이(답)

 

1. 클라이언트-서버 패러다임에서 _______ 프로그램은 (다른) _______ 프로그램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.

-> c. 서버; 클라이언트

 

2. 클라이언트-서버 패러다임에서 _______ .

-> c. 서버는 항상 실행되어야 하지만 클라이언트는 필요할 때만 실행된다.

 

3.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어떤 언어이든 반드시 _______ 와 _______ 를 다룰 필요가 있다.

-> c. IP주소; 포트번호

 

4. 자바에서 IP주소는 _______ 클래스의 한 인스턴스인 객체로서 정의된다.

-> a. InetAddress

 

5. 자바에서 다음 어느 문장이 옳은가?

-> c. IPv4와 IPv6 주소들을 만들려면 InetAddress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다.

 

6. 자바에서 포트번호는 _______ 정수로 정의된다.

-> b. 24비트 정수

 

7. 자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 소켓 주소를 위해 사용되는 클래스는 _______ 클래스이다.

-> c. Inet소켓Address

 

8. 클라이언트-서버 패러다임에서 서버는 _______ 서버 또는 _______ 서버로서 설계될 수 있다.

-> b. 반복; 병행

 

9. 병행서버는 _______ 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.

-> c. 동시에 여러 클라이언트

 

10. 반복서버는 _______ 를 처리한다.

-> a. 한 번에 한 클라이언트

 

11. UDP의 자바 구현은 _______ 을 사용한다.

-> a. 단 한 종류의 소켓 객체들

 

12. 데이터그램소켓 클래스는 _______ 에서 소켓들을 생성하는데 사용된다.

-> c. UDP 클라이언트와 UDP 서버 둘 다 

 

13. _______ 클래스는 데이터그램패킷을 만드는데 사용된다.

-> c. 데이터그램소켓 또는 데이터그램패킷

 

14. TCP의 자바 구현은 _______ 의 소켓 객체들을 사용한다.

-> b. 단 두 종류

 

15. TCP의 자바 구현에서 클라이언트는 _______ 를 사용하고 서버는 _______ 를 사용한다.

-> c. 소켓 객체; 서버소켓 객체와 소켓 객체

 

16. 서버소켓은 때로 _______ 소켓 또는 _______ 소켓이라고 부른다.

-> a. 수동(passive); 청취(listen)

 

17. _______ 는 연결을 설정하는 책임이 있다.

-> c. 클라이언트소켓

 

18. 자바에서 getOutputStream과 getInputStream의 두 메소드는 _______ 클래스에서 제공된다.

-> b. 소켓

 

 

모든 답은 '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킹 5판(Data Communications and Networking Fifth Edition, Behrouz A. Forouzan 저)' 책을 공부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
 

혹시 틀린 답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