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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 programming
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4장 14번

문제 :

겜블링 게임을 만들어보자. 두 사람이 게임을 진행하며, 선수의 이름을 초기에 입력 받는다.

선수가 번갈아 자신의 차례에서 <Enter> 키를 치면 랜덤한 3개의 수가 생성되고 모두 동일한 수가 나오면 게임에서 이기게 된다.

숫자의 범위가 너무 크면 3개의 숫자가 일치할 가능성이 낮아 숫자의 범위를 0~2로 제한한다.

랜덤 정수 생성은 문제 5번의 힌트를 참고하라. 

선수는 Player 클래스로 작성하고, 2명의 선수는 배열로 구성하라. 그리고 게임은 GamblingGame 클래스로 작성하라.

2020/03/04 - [C++/명품 C++ programming] - 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4장 5번

 
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4장 5번

문제 : string 클래스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영문 한 줄을 입력받고 글자 하나만 랜덤하게 수정하여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 목적 및 힌트 : string 클래스로 문자열 다루기 랜덤 정수를 발생시키기..

sobamemil.tistory.com

 

목적 및 힌트 :

여러 클래스로 이루어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연습

 

실행 결과 :

 

코드 :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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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iostream>
#include<string>
#include <cstdlib>
#include <ctime>
using namespace std;
 
class Player{
    string name;
public:
    void setName(string name);
    string getName(){return name;};
};
 
class GamblingGame {
    Player *= new Player[2];
public:
    GamblingGame();
    void nameSet();
    string ranNum(string n);
    void startGame(); 
    ~GamblingGame() { delete [] p;}
};
 
GamblingGame::GamblingGame(){
    cout << "***** 갬블링 게임을 시작합니다. *****\n";
    srand(time(NULL));
}
 
void GamblingGame::nameSet() {
    string name;
    cout << "첫번째 선수 이름>>";
    cin >> name;
    p[0].setName(name);
    cout << "두번째 선수 이름>>";
    cin >> name; 
    p[1].setName(name);
}
 
string GamblingGame::ranNum(string n){
    int r[3];
    cout << "\t\t";
    for (int i = 0;i < 3;i++) {
        r[i] = rand() % 3;
        cout << r[i]<< "\t";
    }
    if(r[0]==r[1&& r[0]==r[2]) {
        n +="님 승리!!";
        return n; 
    }
    else 
        return "아쉽군요!";
}
 
void GamblingGame::startGame(){
    string n;
    int i=0;
    while(true){
        string m;
        cout << p[i % 2].getName() << ":\n";
        getline(cin,n);
        m = p[i % 2].getName();
        n = ranNum(n);
        if(n=="님 승리!!") {
            cout << m + n;
            break
        } 
        else 
            cout << n << endl;
        i++;
    }
}
 
void Player::setName(string n){
    name = n;
}
 
int main(){
    GamblingGame game;
    game.nameSet();
    game.startGame()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