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 :
문제 8번의 Circle 객체에 대해 다음 연산이 가능하도록 연산자를 구현하라.
1
2
3
4
|
Circle a(5), b(4);
b = 1+a; // b의 반지름을 a의 반지름에 1을 더한 것으로 변경
a.show();
b.show();
|
2020/03/06 - [C++/명품 C++ programming] - 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7장 8번
실행 결과 :
목적 및 힌트 :
프렌드 함수로 연산자 구현 연습
코드 :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|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class Circle{
int radius;
public:
Circle(int radius=0) { this->radius = radius; }
void show() { cout << "radius = " << radius << " 인 원" << endl; }
friend Circle operator+ (int x, Circle c);
};
Circle operator+ (int x, Circle c){
c.radius += x;
return c;
}
int main() {
Circle a(5), b(4);
b = 1+a; // b의 반지름을 a의 반지름에 1을 더한 것으로 변경
a.show();
b.show();
}
|
'C++ programm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7장 11번 (2) | 2020.03.06 |
---|---|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7장 10번 (3) | 2020.03.06 |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7장 8번 (1) | 2020.03.06 |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7장 7번 (3) | 2020.03.06 |
명품 C++ programming 실습 문제 7장 6번 (1) | 2020.03.06 |